중국입국 신고서 쓰는 법 알아보기

중국은 베이징이나 장가계와 같은 유명 관광지들이 많은데요, 때문에 미세먼지 문제로 대립각을 세우고 있지만 많이들 방문하는 나라입니다.



중국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될 것이 존재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이 여권과 비자입니다. 하지만 이 두갬나 있다고 무조건 통과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항공기 안에서 받을 수 있는 입국 신고서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영어와 한자가 난무하는 입국신고서를 보면 머리가 멍해지게 됩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지 않은 사람이라면 훨씬 더한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중국입국 신고서 쓰는 법을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1. 입국신고서 필요인원




모든 관광객들이 입국신고서를 다 쓸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자신이 별지 비자를 받았거나 단체비자를 소지하고 있다면 입국 신고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는데요, 하지만 개인 비자소지자라면 입국 신고서를 꼭 작성해야 합니다.



항공기에서 입국신고서를 받게되면 절취선이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절취선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있는것이 입국신고서이고 왼쪽에 있는것이 출국신고서이니 헷갈려서 반대로 내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2. 입국신고서 작성방법



이제 본격적인 중국입국 신고서 쓰는 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저도 모르는 한자는 넘어가고 영어를 보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입국신고서에 'family name'이라고 되어있는곳은 성을 쓰는곳으로 자신의 성씨를 쓰면 되겠습니다. 아! 여기서 한가지 당부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바로 입국신고서를 작성할때는 모두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항상 기억하시길 바라며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given names' 여기에는 자신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family name' 밑에 있는 'nationality'에는 국적을 써주시면 되고 그 왼쪽 편에 있는 'pass port' 넘버는 자신의 여권번호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국적 밑에 있는 공간에는 중국내 자신이 머물 호텔주소를 기입하면 되고 그 옆에 있는 남녀성별을 체크하는곳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아시리라 믿겠습니다. 주소 밑에 있는 'date of birth' 에는 생년월일을 순서대로 적어주시면 되고 그 밑에 있는 비자넘버는 자신이 발급받은 비자발급번호를 기입하면 됩니다.



또한 그밑의 공간에는 자신이 비자를 발급받은곳, 보통은 서울을 적는데요, 이곳을 적으셨으면 그 밑 공간에는 자신이 탄 항공기의 편명을 적어주세요, 잘 모르겠다면 자신의 항공권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중국입국 신고서 쓰는 법이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빈 공간을 다채웠다면 비자발급지 옆에 있는 9개의 체크란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은 입국목적을 물어보는 것으로 우리는 관광이기 때문에 'in leisure'를 체크표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국은 입국행사가 까다롭기 때문에 행여나 다른곳을 체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다 적으셨다면 맨 하단에 있는 시그네처에 서명을 해주세요.


출국 신고서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출국할때 필요한 카드인데요, 출국신고서는 입국신고서 보다 더 간단하기 때문에 입국신고서를 보며 작성한다면 충분히 쓰실 수 있을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